일단 시작해보는 블로그

아침을 일찍 시작하면 좋은 점 본문

생각나는대로 글쓰기.

아침을 일찍 시작하면 좋은 점

Selina Park 2019. 8. 26. 10:42

우리집은 아침 6시면 알람시계가 울린다.

엄마가 일어나시고 아빠도 일어나신다.

부모님이 일찍일어나시는 까닭에 나도 일찍 일어나는 버릇이 있었다. 어떤 때는 더 일찍일어나고 싶어서 몇 주 동안 아침 4시에 일어나곤 했었다. 하지만 그 때는 일어나서 뭘 엄청 해야하는 그런 열정이 없었고 너무 어렸기 때문에 별 효과는 없었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하지만 이 경험에서 확실히 느낀게 있다면 남들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한다는 것이 몸이 더 가벼웠고 앞서가는 느낌은 들었다. 나는 잠이 다 깨서 멀쩡한데 그제서야 해가 뜨고 있고 새소리, 새벽의 시원한 공기,, 기분이 확실히 좋았다. (물론 아침 9시부터는 너무 졸렸다..)

 

이 기분이 나한테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따라서 요즘 나는 새벽 5-6시에 기상하는 중이다. 예전같으면 오전 10시에 일어나서 일찍나가면 1-2시에 밖에 나가거나 할일을 시작했던 나인데, 내 몸을 건강하게 하고 습관도 상쾌하게 바꾸니까 너무 좋다. 

일찍 일어나고 싶고 개운하고 싶어지다보니, 술을 즐겨마시던 나도 없어졌다. 술은 나를 너무 피곤하게 만든다 진짜.. 할일도 못하고 다음날 버리는게 이젠 끔찍해졌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내 하루, 나에 대하여 생각해보고 그렇게 기분 좋게 시작하는 일.

진짜 너무 좋다.

 

이건 내가 바빠져도 할거다.

 

 

'생각나는대로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연을 본 후  (0) 2019.08.20
노마드 코더의 lynn  (0) 2019.08.06
Comments